사고지능(정인)의 학습코칭과 학습전략
2024. 7. 5. 07:53ㆍ진로탐색/명리진로학습코칭
반응형
정인의 사고지능은 보수적이면서 학문의 수용하는 능력이 남다르다.
정확한 지식을 습득해야만 타인에게 전달할 수 있다는 마인드로
교육자 기질이 우수하다.
학습유형 - 지식수용형
- 지식수용형은 모든 지식과 정보에 대하여 순수하게 수용한다.
- 지식 습득 자체에 관심이 많아서 학문을 순수하게 수용하고 계획성 있게
학습하는 유형이다.
- 자신의 가치를 학문적으로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강하여 꾸준하고
적극적인 노력을 한다. 글쓰기와 기록 정리를 잘 한다.
학습코칭
- 사고지능이 발달한 경우 자존심도 강할 수 있고 고지식해서, 노력한 결과가
만족스럽지 않더라도 스스로 인정하고 부진한 과목에 대해 꾸준히 노력하도록
격려해주어야 한다.
- 이론적으로 익힌 내용의 응용력을 길러주어야 한다.
- 수준별 학습이 매우 효과적이라 동기부여에 신경 쓰면서 그룹지도 등을
통한 진단평가가 수시로 이루어지면 효과적이다.
학습전략
사고지능이 강정인 경우 꾸준히 성실하게 학습에 임하지만 논리력과 계산력 등이
부족할 수 있어 이를 향상시키기 위한 학습지도와 연습이 필요하다.
사소한 듯해도 구체적인 사항까지 꼼꼼하게 짚어주고 체크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.
치밀한 계획과 그 계획에 따른 실천 노력을 하도록 전략을 잘 세워야 한다.
[발췌] 명리진로학습코칭 김기승 지음
728x90
'진로탐색 > 명리진로학습코칭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식지능(편인)의 학습코칭과 학습전략 (59) | 2024.07.04 |
---|---|
도덕지능(정관)의 학습코칭과 학습전략 (56) | 2024.07.03 |
행동지능(편관)의 학습코칭과 학습전략 (50) | 2024.07.02 |
설계지능(정재)의 학습코칭과 학습전략 (45) | 2024.06.30 |
평가지능(편재)의 학습코칭과 학습전략 (52) | 2024.06.28 |